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노하우 > 언론보도

언론보도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노하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7-12 16:19 조회437회 댓글0건

본문

스포츠동아]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노하우는 과장해 말하면 대한민국 인구량과 일치한다. 그 만큼 저마다의 입맛이 다르고 개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는 해도 정도(正道)는 있는 법. 고수들의 라면 끓이기는 뭐가 달라도 다르다. 쫄깃쫄깃한 면발과 깊은 국물 맛은 오랜 세월 면식수행을 닦아 온 고수들만의 영역이다.

입에 앞서 젓가락이 먼저 다가가는 라면. 누가 끓여도 혀에 착착 감기는 맛좋은 라면의 비법을 공개한다. 혼자 먹기 아까워 아무에게라도 권해주고 싶어지는 궁극의 라면이다. 봉지에 ‘라면’이라고 적혀 있는 이상 다음의 과정을 거쳐 한 그릇의 라면이 탄생하게 된다.

① 냄비에 물을 끓인다.

② 라면과 스프를 넣어준다.

③ 약 3∼4분 정도 끓인다.

④ 다 끓은 라면을 그릇에 담아 먹는다.

이렇게만 하면 누구나 라면을 끓일 수는 있다. 그러나 오늘 우리는 궁극의 라면에 도전하려 하고 있다. 고수들의 비법이 등장할 차례다.

○비법 하나! 물의 양은 정확히 지켜라.

봉지 설명서에 보면 대부분 라면은 550cc 정도의 물을 필요로 한다. 라면 회사가 괜히 적어 놓은 것이 아니다. 가능한 한 550cc의 정량을 지켜라. 맛있는 라면은 물의 양에서 1차 결판이 난다.

○비법 둘! 물이 끓기 전에 스프를 넣어준다.

많은 사람들이 물이 팔팔 끓을 때 라면과 스프를 같이 넣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 깊은 국물맛을 내기 위해서는 미리 스프를 넣어 주는 것이 요령이다. 면의 밀가루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이왕이면 스프를 물에 넣고 휘휘 저어주면 더욱 좋다. 매운 맛을 각별히 좋아한다면 고춧가루를 한 스푼 정도 따로 넣어줄 것.

○비법 셋! 면을 괴롭혀라.

고수들이 쉬쉬하는 최강의 비법이다. 뭐든 부지런한 자가 얻는 것도 많은 법. 라면이 끓는 동안 수차례 면을 건졌다 넣었다 해줘야 한다. 누군가가 끓인 라면을 먹고 쫄깃한 면발에 놀란 기억이 있다면 바로 이것 때문이다. 이렇게 면을 괴롭혀(?) 주면 면발이 탱탱해진다.

○비법 넷! 불은 최대로!

중국집 볶음밥이 맛있는 건 뭐니 뭐니 해도 화력이 좋기 때문이다. 대부분 라면과 스프를 넣은 뒤 불을 줄이는데, 맛있는 라면을 위해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최대 화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비법 다섯! 계란은 타이밍이다.

의외로 중요한 것이 계란을 넣어주는 타이밍이다. 걸쭉한 탕국처럼 끓이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면을 넣을 때 함께 계란을 넣어주고 부지런히 저어주면 된다. 다만 면발이 풀어지고 국물이 탁해지는 단점이 있다.

다소 고레벨의 테크닉은 흰자와 노른자를 따로 넣어주는 것이다. 면이 다 끓을 때쯤 흰자를 먼저 넣어주고, 면이 완성되면 노른자를 따로 위에 띄워주는 방법이다. 복잡하면 그냥 다 끓인 라면 위에 계란을 깨 넣어도 상관없다.

○비법 여섯! 마지막엔 식초 한 방울의 센스.

라면을 먹기 전 식초 한 방울(두 방울도 많다)을 떨어뜨려준 뒤 저어 먹으면 라면의 맛이 배가된다. 단점은 국물 맛이 너무 좋아져 면을 먹고 난 뒤 꼭 밥을 말아먹게 된다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객센터

010-9636-3365

운영시간 : AM 09:00 ~ PM 18:00
Fax : 064-794-9507
Mail : njeju@naver.com

BANK INFO

농협 351-0404-7065-23
예금주 : 친환경제주레몬영농조합
010-9636-3365

오시는길

오시는길을 알려드립니다.

바로가기 >

COMPANY INFO

회사명 제주레몬농장(무농약) 대표 김화숙 사업자 등록번호 616-81-90849 대표번호 010-9636-3365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중앙로 1 (창천리 459-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7-안덕면-0014호
정보관리책임자명 오남종 이메일 njeju@naver.com

Copyright © 2020 제주레몬농장(무농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