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즙을 먹으면 좋은이유 > 언론보도

언론보도

레몬 즙을 먹으면 좋은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7-12 16:24 조회573회 댓글1건

본문

레몬은 즙을 내 음식에 첨가하는 용도로 많이 이용한다. 비린내를 없애거나 향을 더하는 효과 때문이다. 하지만 맛감각을 높이는 기능만 하는 것은 아니다. 건강상 이점도 많은 슈퍼푸드다. 노란색 색소인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는 레몬은 항암, 항염증 등의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신장결석을 예방한다
​신장(콩팥) 질환 신장결석은. 결석의 크기가 작으면 소변으로도 빠져나가지만 크기가 커지면 극심한 통증이 생기기도 한다.

레몬즙을 먹는 것 역시 도움이 된다.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즈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매일 레몬즙 반 컵 정도를 먹으면 소변 내 구연산 수치가 높아진다. 이 성분의 수치가 높아지면 칼슘결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오렌지 즙도 구연산 수치를 높이긴 하지만 칼슘 수치를 낮추는 작용까진 못한다.

◆인후염을 누그러뜨린다

인후염은 목에 있는 인두와 후두 부위가 바이러스 혹은 세균에 감염돼 염증이 일어나는 질환이다.

레몬즙과 꿀을 섞은 물을 마시는 것도 인후염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레몬은 목에 있는 박테리아를 살균시키고, 비타민 C와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북돋우는 작용을 한다.


레몬을 즙으로 만든 다음 꿀 한 티스푼과 미온수 한 컵을 섞는다.

목을 축인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마시고, 믹서에 간 생강을 함께 첨가하는 것도 좋다.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레몬즙에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물을 흡수해 점성이 있는 덩어리를 형성한다. 덩어리 형태로 위와 소장을 거쳐 대장에 도달하게 된다. 대장에 수분을 줌으로써 변의 활동을 돕고 좋은 박테리아를 생성하는데도 기여한다.

또 펙틴은 물을 흡수하는 만큼 부피가 팽창하기 때문에 배가 찼다는 신호를 뇌에 전달하게 된다. 뇌는 포만감을 연장시키는 호르몬 분비를 촉발시켜 먹는 양을 조절하고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다.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돕고 정상 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레몬은 보통 한 개당 80㎎의 칼륨이 들어있다.

미국 의료포털 웹엠디에 따르면 레몬은 한 개당 17칼로리밖에 되지 않지만 칼륨 함유량은 높다. 칼륨은 나트륨과 균형을 이루며 정상 혈압을 유지하도록 돕는 것은 물론,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근육의 제 기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 나트륨 줄이는 효과

다이어트를 할 때 보통 밥 대신 샐러드를 많이 드시는데요. 하지만 샐러드 소스에는 상당히 많은 양의 소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대부분 다이어트에 실패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샐러드 소스에 레몬과 물을 섞으면 염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샐러드도 맛있게 먹고, 건강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목록

댓글목록

고객센터

010-9636-3365

운영시간 : AM 09:00 ~ PM 18:00
Fax : 064-794-9507
Mail : njeju@naver.com

BANK INFO

농협 351-0404-7065-23
예금주 : 친환경제주레몬영농조합
010-9636-3365

오시는길

오시는길을 알려드립니다.

바로가기 >

COMPANY INFO

회사명 제주레몬농장(무농약) 대표 김화숙 사업자 등록번호 616-81-90849 대표번호 010-9636-3365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중앙로 1 (창천리 459-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7-안덕면-0014호
정보관리책임자명 오남종 이메일 njeju@naver.com

Copyright © 2020 제주레몬농장(무농약). All Rights Reserved.